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미국주식

핀터레스트 (Pinterest) - 이미지 검색 플랫폼, 주가전망은?

by 펄강 2020.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지 공유 소셜 미디어 기업 ‘핀터레스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핀터레스트(Pinterest, PINS)

 

 

핀터레스트란 어떤 기업인가? 

 

200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이미지 수집 플랫폼 핀터레스트.
관심사를 설정하면 그 관심사에 따라서 이미지를 추천 받을 수 있는데요. 한번 직접 해보겠습니다.

 

 
먼저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있는 이미지가 쫙~ 나오게됩니다. 저는 요즘 제가 관심을 두고 있는 ‘인테리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관련된 이미지들이 검색됩니다. 제가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나중에 이 검색 기록들을 기억하고 관심사에 맞추어 이미지를 제시해주는 것 같습니다. 또 원하는 대로 개인 보드에 '핀'(저장 및 업로드)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팔로잉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점이 많아 보입니다. 

다른점은 인스타그램의 경우 자신이 직접 포스팅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면, 핀터레스트는 포스팅된 이미지를 검색하고 수집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링크
https://www.pinterest.co.kr/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 주가

 

 

 
2019년 상장하여 현재는 70.36불입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주가가 많이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으로 가입자 수가 늘어 매출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3분기 매출이 지난 2분기보다도 4% 이상 증가했으며, 월간 사용자 수는 약 4억4천20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 페이스북 같은 대형 SNS 플랫폼에 대한 광고 불매 운동으로 이 업체가 이익을 보기도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참조하세요~

[IT칼럼]페이스북 보이콧 운동과 언론의 퇴화

[주간경향] 최근 미국에서 페이스북은 증오 표현과 가짜뉴스의 온상이 되고 있다며 질타를 받고 있다. #StopHateForProfit(이익을 위한 증오는 그만)이라는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뉴스 유통의 본거

n.news.naver.com

 

핀터레스트 향후 전망은?

 

 

 

올해는 핀터레스트 검색란에서 특히 홈오피스 만들기 등과 같은 코로나 관련 이슈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라고 합니다. '홈오피스'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홈오피스를 꾸려가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재택 근무가 많아지고있는 현 시점에 다양한 홈오피스의 예시를 볼 수 있어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디자인 전공자들이 아이디어를 찾는 통로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많이 사용하고 있던 어플이기 때문에 이 업체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광고주 입장에서도 이 시스템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유는 관심사가 구체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관심사에 맞춘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 현재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되기도 하는데요. 핀터레스트의 앞서 얘기한 여러 가지 장점에 힘입어 다른 SNS 플랫폼과 차별화된 강점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소위 잘 나가는(?) 경쟁사들 사이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참조>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61106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