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미국주식

플러그파워 (PLUG) 주가 - 수소 에너지 관련주

by 펄강 2020.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망 연료전지 업체인 플러그파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러그파워 (Plug Power)

 

 
수소 기술은 미래의 대체 에너지원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플러그파워는 이런 수소기술을 이용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공급 업체인데요. 미래에 트럭을 비롯하여 차량의 배터리를 대신하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플러그파워가 그동안은 ‘지게차용’ 수소 연료전지 제조업체로만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유니버설 하이드로젠과 항공기용 기술도 개발하기로 뜻을 같이했다고 합니다.

 

수소기술의 상용화 문제

 

 
수소연료전지는 다른 연료를 사용하는 연료전지와 비교하여 가장 친환경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사용화되지 못한 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째로, 수소 저장의 안정성 문제가 있습니다.

수소 폭탄에만 친숙한 사람들이 많아 수소충전소를 자신이 사는 지역에 만든다고 하면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점은 수소저장 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전에는 수소를 고온에서 압축하여 저장했다면 현재는 액상으로 저장하기도 하며, 합금물질을 통해 흡수저장하기도 합니다.

둘 째, 배터리와 비교하여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배터리 방식의 경우 생산 단계에서의 전력손실이 5% 가량인데 비해, 수소 방식은 그 손실이 48% 가까이된다고 합니다. 그 효율성이 배터리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셋 째, 가격경쟁력이 부족합니다.

미국에서 수소연료전지차량용 수소 가격은 1kg 당 약 16.50달러로 1갤런(3.8L)당 3.232달러인 휘발유에 비해 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다만 수소연료 전지 생산을 20배 증가시킬 경우 생산비를 45%가지 낮출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합니다.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제시된 셈입니다.

가격경쟁력과 효율성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모두 해결된다면 수소 연료 전지가 앞으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러그 파워 주가

 


미국 대통령으로 바이든이 당선되면서 바이든 수혜주인 플러그파워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1년동안 플러그파워의 주가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면서
올해만 300% 가량 급등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는 35.58불입니다.

모간스탠리도 플러그파워의 목표 주가를 더욱 상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수소시장 전망

 

 

수소 시장 규모가 앞으로 11조달러(약 1경290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소가 경쟁력을 가지기까지 앞으로 10년 정도는 더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되기도 합니다.

플러그파워의 경우 2024년까지 수소 에너지의 절반을 재생에너지를 통해 저렴하게 얻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도 이런 목표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수소기술의 상용화가 가능하게 된다는 전제하에 미래가치가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단순 참고용으로 작성된 글로 투자를 유도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하게!


<참조>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503740

반응형

댓글